지식백과

반응형


제조 회사 코카콜라 컴퍼니
제조 국가 미국
출시 1886년 5월 6일 (134주년)

우리의 경쟁 상대는 다른 음료수가 아니라 물이다

우리는 음료수 시장에서 4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독보적인 1위지만

전체 물 시장에서는 고작 3%를 차지하고 있을 뿐이다. 우린 아직 한참 멀었다

 

-코카콜라 전 CEO 로베르토 고이주에타-

 


우리에게 친숙한 음료 브랜드 코카콜라는 쿠바와 북한을 제외한

전 세계 국가에서 매일 20억 병 이상, 1초에 2만 2,000잔이 팔리고 있는

인기 있는 음료인데요

 

브랜드 컨설팅 그룹에서 해마다 발표하는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에서

2000년부터 13년 연속 브랜드 가치 1위를 달려오다가 2013년에는 애플에 1위를

내주고 점점 순위에서 밀려가고 있으며, 글로벌 신용평가사의 전망도

부정적인 시선으로 변하였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의 식습관의 변화와 함께 탄산음료는 비만과 당뇨를 초래하여 건강에

유해하다는 인식이 강해지면서 연속으로 매출이 급감하면서 코카콜라 창립 이래

최대 위기라는 평가가 줄곧 이어지고 있습니다

 

퀸시 코카콜라 CEO는 경제가 위기 이전(코로나 19)으로 빠르게 회복되는 V자 회복보다는

회복기간이 훨씬 오래 걸리는 U자 회복이 예상된다고 하면서 소비자들의 지출이

어떻게 변화할지 측정하기 이르지만 소비보다는 현금 보유에 더 신경 쓸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한편, 투자전문매체인 배런스가 2021년에 주목해야 할 종목 10개 중 하나로

선정한 코카콜라(KO)에 대해 매출의 절반이 집 이외의 공간에서 발생한다며, 올해에는

글로벌 경제가 정상화 예상됨에 따라 실적도 반등할 것이라고 하였으며,

배당 수익률이 채권보다 높은 3%대로 경제가 회복되면 매출 성장률이

두 자릿수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하였습니다

 


 

반응형

'주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매도 금지기간 및 연장 정리  (0) 2021.01.3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