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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무소는 대한민국의 시청, 군청, 구청에 소속되어, 각 행정 동, 면, 읍을

관리하고 행정 및 복지업무를 보는 기관으로, 2007년 8월까지는

동사무소, 2007년 9월부터 2015년은 동주민센터, 2016년부터는

행정복지센터라는 명칭으로 바뀌어 사용되기 시작하였지만,

명칭을 바뀌었는지 모르는 주민분들이 많으며, 편의상 동사무소로 불리고 있습니다



 

동사무소 업무내용

 

주민등록등초본, 인감증명서, 지방세 납세증명서 등 재증명 발급 업무,

전업 신고 관련, 신분증, 사회복지 관련, 민방위, 세무, 선거 등 지역주민들의

실태파악, 생활 관련 정보들을 파악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동사무소 근무시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일, 오전 9:00부터 오후 06:00까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동사무소 점심시간은 보통 12시부터 1시이며, 직원들은 교대로 식사를 하기

때문에 업무는 볼 수 있지만, 대기인원에 따라서 시간이 지체될 수 있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토요일을 비롯한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일로 민원처리가

불가능한데,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민원24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가 있으시면 여러 업무들을 집에서도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동사무소 방문 시에 준비해야 할 것은?

 

동사무소에서 업무를 처리하실 경우 본인 확인이 필요하므로

신분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1개는 지참하셔서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www.thepublic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6

 

‘주민센터’와 ‘주민자치센터’, ‘행정복지센터’ 차이를 아시나요? - 더퍼블릭뉴스

동사무소, 주민센터, 주민자치센터, 행정복지센터는 어떻게 구분이 되는걸까. 같은 곳을 지칭하는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해 선뜻 정의를 내리기가 쉽지 않다.많은 사람들이 혼동하는

www.thepublic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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